백현동 카페거리 상인대학 POP광고 배워보기
백현동 카페거리 상인대학 POP광고 배워보기
저녁 늦게 백현동 카페거리 성음교회에서는 상인대학교 12차 수업이 꽤 있습니다.
12차시에서는 돋보이는 POP연출을 이경희 강사님께 배워봤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POP(Point of Purchase advertisting)는 풀면 구매시점 광고입니다.고객 입장에서 쇼핑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광고로서 간단명료한 문구이지만, POP 광고는 1~2초 이내에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 홍보에 중요하게 사용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반짝반짝 튀는 컬러풀한 색상에 사랑스러운 글씨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POP직접 만들어서 반영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상인대학교에서 배워봤습니다.교회 건물의 넓은 공간은 좋았지만 POP를 하기에는 작은 테이블만 있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교회 측 배려로 다른 층의 넓은 테이블이 있어 자리를 옮겨 수업을 이어갔습니다.확실히 넓은 공간에서 POP를 배워보니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확실히 넓은 공간에서 POP를 배워보니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확실히 넓은 공간에서 POP를 배워보니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처음 ‘ㄱㄴㄷ’을 쓰고 그 다음에 ‘가나다’를 쓰고 이어서 숫자까지 배우면서 작품으로 만들어가는 문구도 연습에 들어갔습니다.가장 먼저 완성된 작품에 만족하며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네요.직접 POP를 해본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직접 매장을 내 손으로 꾸미고 광고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POP 수업의 열의는 더 컸던 것 같습니다.수업시간은 길었지만 마무리로 멋지게 담아가는 POP 광고에 대한 만족감은 얼굴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수제 POP 작품을 매장 거울 앞에 붙여둔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업에서 담아가는 작은 보람이라도 그대로 배워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 상인대학의 필요성이 더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POP을 통해 수제 광고, 홍보의 시작! 더 멋지게 반영되길 바랍니다.수업시간은 길었지만 마무리로 멋지게 담아가는 POP 광고에 대한 만족감은 얼굴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수제 POP 작품을 매장 거울 앞에 붙여둔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업에서 담아가는 작은 보람이라도 그대로 배워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 상인대학의 필요성이 더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POP을 통해 수제 광고, 홍보의 시작! 더 멋지게 반영되길 바랍니다.수업시간은 길었지만 마무리로 멋지게 담아가는 POP 광고에 대한 만족감은 얼굴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수제 POP 작품을 매장 거울 앞에 붙여둔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업에서 담아가는 작은 보람이라도 그대로 배워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 상인대학의 필요성이 더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POP을 통해 수제 광고, 홍보의 시작! 더 멋지게 반영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