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480만원에서 월수입 907만원으로!

김양X정운길 김양X정운길

한국 소설가의 평균 연봉은 1200만원이래요. 그런데 드라마 작가 계약을 한 김양 작가는 2018년 연소득증명서를 떼보고 경약을 금치 못합니다. 연소득이 480만원으로 나왔거든요. 1년 반 동안 글만 썼는데 그 결과가 480만원이라니… 김양 작가는 조금 절망했지만 돈 공부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1년 반 만에 월수입 907만원을 달성했습니다!! 그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어요. 한국 소설가의 평균 연봉은 1200만원이래요. 그런데 드라마 작가 계약을 한 김양 작가는 2018년 연소득증명서를 떼보고 경약을 금치 못합니다. 연소득이 480만원으로 나왔거든요. 1년 반 동안 글만 썼는데 그 결과가 480만원이라니… 김양 작가는 조금 절망했지만 돈 공부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1년 반 만에 월수입 907만원을 달성했습니다!! 그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어요.

오늘부터 두텁게 저자 김양출판미디어 창비출시 2020.11.11。 오늘부터 두텁게 저자 김양출판미디어 창비출시 2020.11.11。

바로 이 책입니다. 그녀는 구멍 난 양말도 꿰매는 구두쇠 기술 실천을 마구 해요. 부천에 위치한 1억원대 쓰리룸 빌라도 구입합니다. 그리고 셰어하우스로 운영하며 생산자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돈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이 뜨겁게 반응했어요. 나도 이 책을 읽고 내용이 너무 좋다고 느껴서 영상도 찍었다고 해요. 바로 이 책입니다. 그녀는 구멍 난 양말도 꿰매는 구두쇠 기술 실천을 마구 해요. 부천에 위치한 1억원대 쓰리룸 빌라도 구입합니다. 그리고 셰어하우스로 운영하며 생산자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돈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이 뜨겁게 반응했어요. 나도 이 책을 읽고 내용이 너무 좋다고 느껴서 영상도 찍었다고 해요.

“언니! 이제 마인드셋은 다 됐으니까 돈을 모으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렇게 이 책이 나왔습니다. “언니! 이제 마인드셋은 다 됐으니까 돈을 모으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렇게 이 책이 나왔습니다.

두꺼운 트레이닝 저자 김양출판미디어 창비 런칭 2022.03.07. 두꺼운 트레이닝 저자 김양출판미디어 창비 런칭 2022.03.07.

 

김양 작가의 꿈은 ‘부잣집 이상한 이모’입니다. 그리고 자신처럼 돈이 없던 사람들이 돈을 많이 갖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돈=좋은 것!’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돈은좋은것인데’돈은나쁘다,부자도나쁘다’라고생각하는사람들이있습니다. 속으로 나쁘다고 거부하는데 돈이 따라올 리가 없어요? 여러분, 돈은 좋은 거예요. 돈이 있어야 하고 싶은 것도 해보고 원하는 것도 얻을 수 있잖아요! 게다가 돈이 많으면 많은 사람을 도울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돈은 좋은 것이라는 생각부터 가져볼까요? 이런 저자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김양 작가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시겠어요? 김양 작가의 꿈은 ‘부잣집 이상한 이모’입니다. 그리고 자신처럼 돈이 없던 사람들이 돈을 많이 갖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돈=좋은 것!’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돈은좋은것인데’돈은나쁘다,부자도나쁘다’라고생각하는사람들이있습니다. 속으로 나쁘다고 거부하는데 돈이 따라올 리가 없어요? 여러분, 돈은 좋은 거예요. 돈이 있어야 하고 싶은 것도 해보고 원하는 것도 얻을 수 있잖아요! 게다가 돈이 많으면 많은 사람을 도울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돈은 좋은 것이라는 생각부터 가져볼까요? 이런 저자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김양 작가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시겠어요?

 

여러분, 잠깐만!! 제 히피펌 좀 봐주세요~ 괜찮으세요? 저는.. 아무래도 이렇게 긴 머리를 구하기가 어렵네요. 조만간 싹 자를 것 같아요 ^^ 여러분, 잠깐만!! 제 히피펌 좀 봐주세요~ 괜찮으세요? 저는.. 아무래도 이렇게 긴 머리를 구하기가 어렵네요. 조만간 싹 자를 것 같아요 ^^

오늘도 환하게 웃는 하루 보내세요!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는 하루하루 되세요!! #김양작가 #두꺼운트레이닝 #오늘부터두텁게 #정운길아나운서의돈말 #네이버오디오클립 오늘도 환하게 웃는 하루 보내세요!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는 하루하루 되세요!! #김양작가 #두꺼운트레이닝 #오늘부터두텁게 #정운길아나운서의돈말 #네이버오디오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