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을 운영 중이라면 꼭 받아야 할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일자리 도약 장려금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번거롭거나 준비서류나 관계 등으로 어색해서 놓치는 혜택이 사실 많은데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상당히 많은 만큼 운영하는 사업주나 근로자 여러분도 놓치지 않으시는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제도는 5년간 연간 200만원까지 소득세를 절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연말정산 시 이를 신청하느냐에 따라 환급되는 금액의 차이가 상당히 커집니다.
신청은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써서 회사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고, 만약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은 그동안 몰라서 못 받았던 혜택을 지금이라도 늦지 않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감면제도를 신청한 후 경정청구를 신고하면 제가 더 낸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2년동안 400만원을 저축하면 2년후에는 1200만원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가 50인 미만인 제조업 또는 건설업 또는 중소기업 재직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업장 입장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일자리 도약 장려금을 살펴보겠습니다. 청년고용도약장려금의 경우 연평균 5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채용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업기간을 가진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했을 때 기업이 혜택을 받는 제도입니다.여기서 청년의 기준은 만 연령 34세 이하여야 합니다.고용도약장려금 신청 시 한 달 80만원을 정부가 기업에 지원하고 최대 960만원까지 1년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초 6개월 고용을 유지해야 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2023년부터는 지원금이 1200만원까지 확대되었으니 위와 같은 조건이 되겠지만 신청을 하지 않은 대표님들께서는 아까운 지원을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업 참여 신청 후 청년을 채용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먼저 신청을 해놓고 청년 지원자를 뽑아야 하고, 만약 이 제도를 몰라서 이미 보충을 한 상태라면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할 수 있고, 이 시기를 벗어나면 신청을 할 수 없다는 점은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정부지원사업인 창업초기자금사업도 사업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지만 창업예정자는 정책자금을 통해 창업초기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공단 심사 후 은행을 통해 받는 창업초기자금은 최대 7,000만원까지 저렴한 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은 지원금과 달리 돈을 빌리는 개념이라는 점은 틀림없길 바랍니다.4분기 10월경 접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소진 시 종료되므로 사전에 정보를 받아 일찍 신청해주셔야 한도 만료 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모아에서는 많은 자영업 기업에서 운영할 때 겪는 행정적 어려움을 대행하는 서비스부터 중소기업청년지원금 외에도 다양한 지원과 정책자금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세무장은 기본이고 정확한 정책자금에서 일자리지원금 신청과 복잡한 과정을 대행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몰랐던 숨겨진 지원금을 모두 받을 수 있게 됩니다.기업 경영 시 세무나 회계 담당 직원이 없을 경우 세무사에게 기장을 맡기지만 일반 세무사에서는 기장 외에 행정업무나 각 지방자치단이나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지원금이나 정책자금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아 알게 모르게 지나가는 아쉬운 제도가 많습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내가 놓치고 있던 제도를 하나하나 모두 대행하고 있어 어떤 제도를 신청할 때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지,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신청에서 대행, 그리고 세무서장에게 그동안 못 받은 지원금을 하나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소급 적용이 가능한 제도에도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세무 기장 외에도 추가적으로 귀찮은 행정 업무를 대행하고 드릴 테니까, 대표는 내일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사업장의 성장도 연결되지 않을까 하고, 중소 기업 청년 지원금 일자리 도약 장려금 외에도 다양한 지원 제도가 마음에 되는 경우는 아래 링크에 신청을 남기시면 자세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홈페이지에 바로 가기